React

220411 월

4개월 학습 후 1.5개월 간 프로젝트, 정적인 웹사이트.
오다혜, 최정훈 취준.
발표자료는 고려해서 준비.
목차를 썼는데 그대로 진행하지는 않을 것임. 주제 1주 4개 생각했음. 1시간 반에 많은 내용 담기 힘들어서
4개면 자율 선택하거나 배정? 규모가 작은 주제들로 리서치해서 발표
15명이니 매달 명당 1개씩 정한다음 스케줄 조절
애니메이션을 위주로 svg, canvas, lib
간단한 예제들을 통해 실습, 레포에 정리
깃헙액션으로 커밋날리면 폴더 정리가 되게 되어있는데, 수정할지. 기록을 남기는 방식으로 변경하도록 할 것
하반기 빠질 수 있음.
페베이스 8 16 32 커뮤니티 느낌으로 지속

자기소개

인원이 많은 이유는 일하는 사람이 많고 참여 불가능할 때가 많을 수 있다. 추후 프로젝트 생각.
예전에 CSS 애니메이션. 초보자가 처음 다룰 때 강의식으로 쓴적이 있음.
구름 강의라 저작권이 있음
슬랙? 커뮤 활성화되기 힘들었음.
카톡 → 슬랙으로 이동 + 깃헙 + 개인노션

발표방식?

블로그포스팅처럼.
추가로 시연이 필요하면 파일 준비
예상질문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핸즈온 세션처럼 실습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됐다.
슬라이드 셰어나 기록을 남기는 형식을 정리해두어야 한다.
deposit은 아직 없음
일요일 오전까지는 깃헙에 올려줘야 다른 스터디원이 읽을 시간이 있을 것 같다.
발표 불가 의사는 목요일까지
질문
하반기: Web 3D(Three.js / WebGL)
이 둘은 좀 다른 방향인데 어떻게 연결되는지 궁금하다.
스크롤 내리다가 애니메이션이 작동하게 하는 것.
gls?가 webgl의 메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질문했는데, 셰이더보다는 인터랙션?
web3d 전반적으로 다룸.